
게임을 제작하면서 이전에 사용했던 프로젝트의 C++ 클래스를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이전 프로젝트에 만들었던 C++클래스를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다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 대해서, 즉 C++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예시를 위해서 C++ 클래스를 만들 CurrentProject와, CurrentProject에서 만든 클래스를 옮길 CopyProject를 하나씩 먼저 만들고,
CurrentProject에서 상단 메뉴바에 [Tools > New C++ Class...]를 선택하고 Actor클래스를 부모클래스로 상속받아서 생성한다
그리고 CurrentProject를 생성한 폴더의 경로로 가서, 클래스 폴더를 열고 언리얼엔진에서 생성했던 TestActor 클래스 파일을 찾고 복사한 뒤, CopyProject 프로젝트의 클래스 폴더를 열어 붙여 넣기 한다
그리고 CopyProject 언리얼 에디터로 가서 상단 메뉴바에 [Tools > Open Visual Studio]를 클릭해서 Visual Studio를 연다
만약 CopyProject 비주얼 스튜디오가 아닌 다른 프로젝트의 비주얼 스튜디오가 열린다면, [File > Open > Project/Solution}을 선택하고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 CopyProject의 폴더에서 CopyProject.sln을 열면 된다
그리고 솔루션 탐색기에서 [Games > 해당 프로젝트 이름 > Source > 프로젝트 이름폴더]에 우클릭해서 [Add > Existing Item..]로 기존 파일 추가하기를 선택한 다음,
아까 파일이 복사된 경로에서 .cpp파일과 .h 파일을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가된 파일의 헤더파일에서 이전의 프로젝트 이름을 현재 프로젝트의 이름으로 변경해주어야만 정상적으로 복사가 가능하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코드를 저장 후 컴파일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면 CopyProject의 C++ 클래스 폴더에 TestActor가 새로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다
VR게임 개발을 위한 언리얼엔진/C++ 공부한 내용 끄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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